본문 바로가기
아이템 추천/디지털 기기

평점 좋은 가성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BEST 3 추천

by 생꿀 2022. 3. 11.
반응형

1. 한성컴퓨터 커브드 모니터

한성 커브드 모니터는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가격의 비해 제품 스펙이 상당히 좋은 모니터입니다.

주사율은 DP케이블 사용 시 165hz, HDMI 케이블 사용 시 120hz로 높으며, 1ms 응답속도로 보다 매끄럽고 섬세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하면 빠질 수 없는 프리싱크와 지싱크 기술을 지원하며 티어링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얇고 세련되었고, 특히 모니터 뒷면의 위치한 레드 조명이 매력적입니다.

 

한성컴퓨터 68.6cm FHD 1500R 리얼 165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2. 알파스캔 게이밍 모니터

이 제품의 경우 평면형 IPS 패널의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주사율은 144hz이며, 응답속도는 1ms로 게이밍 모니터로 아주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6가지의 여러 게임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새로운 게임을 할 때마다 아주 편리하게 게임 세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모니터 역시 프리싱크와 지싱크를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프레임 지연 속도를 최소화하는 로우 인풋렉, 전체 화면 중 어둡거나 밝은 구역의 화질을 선명하게 해주는 섀도우 컨트롤 등등 게임용 모니터로 아주 최적화되어있는 기능이 상당히 많은 모니터입니다.

 

알파스캔 68.6cm FHD AOC 게이밍 프리싱크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3. BenQ ZOWIE XL2746 K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벤큐 모니터입니다.

주사율은 무려 240Hz로 세계최초이며, 응답속도는 현재 가장 빠른 0.5ms입니다.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 분들이 애용하며, 배틀그라운드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브랜드입니다.

벤큐만의 잔상 제거 기술로 화면 끊김과 잔상이 없어 FPS게임에서의 정확한 조준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최대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블랙 이퀄라이저 모드가 있어 어둡거나 밝은 곳에 시야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으며, 컬러 바이브 런스라는 채도 설정 또한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생동감 있고 화려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측면에 있는 스크린 쉴드는 빛 반사를 방지하여 집중력을 높여주고, OSD(모니터 조정 기능)을 훨씬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에 소개드린 제품보다 가격이 꽤 나가지만 벤큐의 기술력과 퀄리티에 비하면 합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식총판- BenQ ZOWIE XL2746K 게이밍 무결점 240Hz+0.5ms응답속도+DyAc+ 무유컴퍼니

COUPANG

www.coupang.com

 

▶주사율(Hz)에 중요성

모니터 주사율(hz)가 높으면 화면이 훨씬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화려한 효과가 많고 사양이 높은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높은 주사율에 모니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FPS와 주사율을 헷갈려하시는 분도 가끔 계신데 쉽게 차이점을 설명드리자면 FPS가 만약 60이라면 초당 60장을 화면에 생성하는 것이고, 60hz의 경우에는 초당 모니터를 60번 화면이 갱신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이 많은 현대시대에서는 주사율이 높은 모니터가 인기입니다.

가성비 모니터
화면전환이 빠르며 현실적인 효과들이 많은 전쟁게임
게이밍 모니터
속도가 빠르고 역동적인 레이싱 게임

FPS는 높은데 모니터 주사율이 낮으면 모니터에 생성되는 영상신호를 다 보여주기도 전에 계속해서 다음 신호가 모니터에 전송되어 결국에는 화면에 프레임이 찢어지는 듯이 줄이 모니터 중간에 그어지는 티어링 현상이 발생됩니다.

모니터 추천
높을수록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는 주사율


티어링 현상없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면을 보기 위해서는 주사율이 높은 모니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