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템 추천/디지털 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 장비 추천

by 생꿀 2022. 3. 29.
반응형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위에 링크를 통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1) 제안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2) 제작한 이모티콘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3) 이모티콘의 이름과 설명 등을 적어줍니다.
4) 제작한 이모티콘을 시안 해줍니다. (※ 이모티콘 배치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하기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저도 예전에 이모티콘으로 용돈 좀 벌어볼까~ 하고 제작하고 제안까지 했던적이 있는데요.
너무 가볍게 생각했던 탓인지.. 결과는 매우 참혹했습니다ㅋㅋ..
경쟁률이 상당히 높고 독창적인 컨셉이 잘 잡혀있어야 하고, 임티로 전하고자 하는 감정(?)을 잘 표현해야 하는 거 같아요ㅠㅠ 하지만 고정관념으로 꽉 찬 제 머리로는 도저히 무리였어요..ㅠㅠ

자신이 창의적이고 그림을 그릴 때 동작이나 표정을 잘 그린 다하면 도전해볼 가치가 충분히 있는 거 같습니다.
한번 감을 잡은 분들은 연속으로 승인을 받으신 분들도 있기도 하고, 수익도 쎈거 같더라구요.

저의 처참한 임티 제안 기록들.. 제가 똥손인걸 알았으니 다시는 도전을 안 할 거 같아요ㅋㅋㅋ.. 지금 보니 다 비슷한 그림 같아 보이네요..ㅠㅠ


저처럼 졸라맨밖에 못 그리는 사람이 이모티콘을 그릴 수 있었던 이유는 장비만은 프로였기 때문이에요ㅋㅋ

제가 실제로 사용했던 장비와 다른 분들이 사용하시는 장비를 몇 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iPad Air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패드 에어 4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제품인데요. 이모티콘 그리는 유명한 어플인 프로 크리에이트 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애플 펜슬 그립감도 좋아서 발그림도 손그림으로 만들어주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본사 직판 정품 펜심 10매 소프트웨어 증정]엑스피펜 XP-PEN Artist 22(2세대) 액정타블렛 C타입 연결

COUPANG

www.coupang.com


↑XP-PEN Artist 22(2세대)

 

엑스피펜 액정타블렛 Artist12 Pro

COUPANG

www.coupang.com

↑XP-PEN Artist12 Pro

저는 좀 더 가격이 저렴한 XP-PEN Artist12 Pro를 사용했었는데요. 단축키 설정, 펜 그립감, 응답속도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연결하는 선들이 많아 불편했어요. (무선 타블렛은 응답속도가 느리고, 응답속도 빠른 무선 제품은 너무 고가더라구요)

XP-PEN Artist 22(2세대)의 경우에는 XP-PEN Artist12 Pro보다 디스플레이 영역이 상당히 넓고 기능 버튼도 8개로 Pro보다 3개가 더 많아져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거 같아요.

응답속도 또한 Pro(14ms)보다 2세대(8ms)로 거의 딜레이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빠릅니다.


제품마다 장단점이 다르니 잘 알아보신 후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위에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꼭 이모티콘 승인을 받으시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